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! 오늘은 추운 날씨에 생각나는..(제가 먹고싶었던ㅎㅎ) 밀푀유나베 레시피를 들고 왔어요! 자취인들을 위해 가쯔오부시를 포함하지 않아도 되는 레시피랍니다.

밀푀유나베는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인데요, 그럼 레시피 시작할게요!

-재료-
1. 육수 : 멸치, 말린다시마, 대파 흰부분, 양파, 무, 등등.
국간장 한 큰술, 미림 한 큰술.

사실 멸치와 말린 다시마, 파 정도만 넣어도 충분합니다.

2. 소스(레몬 간장): 간장 8-9큰술, 설탕 2 작은술, 매실청 1큰술, 레몬즙 (라임 대체 가능), 청양고추 약간, 파 약간

3. 배추, 깻잎, 소고기 샤브샤브용 (1인 250그램 정도), 각종 버섯. 취향에 따라 쑥갓, 당근 등 원하는 야채 첨가하기. 없어도 무관

-레시피-
1. 찬물에 육수 재료를 넣고 중불부터 서서히 끓이면 멸치 비린내가 덜하다. 물이 끓으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중약불로 오래 끓이기.

2. 육수가 끓는 동안 배추 , 깻잎 두장, 고기 순서로 켜켜이 쌓아올린다. 3층 정도 쌓은 뒤 배춧잎 한장으로 덮어주면 한 세트 완성. 삼등분으로 자른 뒤 냄비에 넣는다.

3. 냄비에 빙 두른 후 가운데에 버섯을 넣는다.

버섯 손질은 간단하다. 물로 가볍게 헹군 후 밑동을 잘라 쓰면 끝! 잘게 찢거나, 칼로 자르는 크기 등은 순전히 취향에 따르면 된다. 너무 잘게 자르면 식감을 느낄 수 없기에 듬성 듬성 찢는 걸 추천한다.

4. 끓여둔 육수를 체에 걸러 부어준 후 끓여 먹으면 완성입니다!


너무 예쁘게 완성된 나베 ❤️ 저는 두 가지 소스에 먹었어요. 레몬간장과 날계란!



여러분도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맛있는 식사하세요!

* 그냥 가지 말고 공감 꾹! 부탁드려요. 힘이 됩니다